티스토리 뷰


멕시코에서 주의 또는 알아두면 좋은 팁 10가지


낭만과 다양성을 지닌 나라 멕시코!
휴양지의 화려함과 소나무 숲 사막 그리고 해안 그리고 위험한 도시들이 자리잡고 있는 나라! 아름답고 친절한 사람들 하지만 우리같은 방문객은 실수해서는 안되는 또는 주의해야할 행동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전 해외여행 필수앱을 미리설치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트리플 다운받기



1. 물(Agua)을 함부로 마시지 말자


마시지말란것은 바로 멕시코의 수돗물 입니다. 정수가 나빠서 그런것보다 수질자체 즉 워수가 깨끗하지 않고 한국의 한강같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멕시코 시티의 경우 오로지 지하수 & 큰저수지만 존재할뿐.. 그래서 함부로 수돗물을 마시다가 탈이나거나 아파질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식당에서 채소를 씻을때나 얼음등이 수돗물을 사용했다만 가급적 주의해야 합니다. 하물며 현지인들도 관습으로 수돗물 마시는것을 피한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생수를 사 드시면 됩니다. 세계 생수판매 1위 나라인 멕시코 생수는 Agua Natural(아구아 나뚜랄)이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인 Agua는 음료수에 가깝다고 하네요.

멕시코에서 판매되는 해외 유명 생수는 엘렉뜨로뿌라(Electropura) - 미국 펩시콜라, 보나폰트(Bonafont) - 프랑스 다농(Danone), 씨엘(Ciel) - 미국 코카콜라의 제품등이 있으면 위에 제품들은 생수는 아니고 정수한 물(Agua purificado)이라고 합니다.




2. 멕시코 음식을 비판하지지 말자


멕시코 사람들은 자신들의 음식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니 비판이나 불만족에 대해 토로하는것을 안좋아합니다. 멕시코 문화유산 목록에 멕시코 요리가 올라올 정도니 꽤나 중요하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각 지역마다 다양한 재료와 요리기술을 사용하므로 소스에 대해 일반화 하면 굉장히 좋아하지 않을것 입니다.




3. 시장구경은 꼭 하는게 좋다


시장에서는 많은 멕시코 사회의 문화 경제 그리고 신기한 음식, 의류 및 보석 수공예품등 발견하기 좋은 곳 입니다. 스페인어가 가능하고 빠르면 흥정을 시도하기도 좋고 상인이 가격을 제시하면 한국처럼 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돈을 보이면 바가지를 씌울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명 시장으로는 Mercado de la Merced, La Central de Abasto, Mercado de San Juan 있다고 합니다. 

Mercado de la Merced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7시까지 운영하고시장은 7개의 특정 영역으로 나누어지고 특정한 제품, 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La Central de Abasto는 멕시코시티의 현대 도매 시장으로 Iztapalapa의 동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도매 시장입니다. 매일 3만여 톤 이상의 물품이 들어왔다 나가는 어마어마한 시장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거래는 현금으로 한국에서 볼수 없는 스케일입니다.

Mercado de San Juan 세계적인 미식가들은 찾는 멕시코시티의 시장은 150년 전부터 운영되어 왔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에는 많은 가게들이 전문 요리사를 유치하고 있어 도시에서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해산물과 다양한 야채 그리고 독특한 고기(?)도 많다고 합니다.



4. 거리에서 술마시면 안된다


여행하면 또 술이 빠질수 없지만 관광지에서도 쉽게 술을 마시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불법입니다. 큰 도시 거리에서 술을 먹다 걸릴 수 있으면 골치아파지니 꼭 피해야 합니다.



5. 멕시코하면 역시 매운소스! 조심 해야한다


한국만큼이나 매운것 좋아하는 나라가 멕시코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익숙치 않은 사람들에게는 아주 자극적인 맛이 될 수도 있고 어느정도 멕시코 현지 음식에 적응하면 그때 드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위장장애로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소스를 추가해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6. 멕시코도 팁문화가 존재한다


팁문화가 무색한 한국인들에게는 낯설을 수 있지만 웨이터에게 청구서의 10% 이상을 주는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팁은 음식점이나 카페 그리고 술집에도 적용되고 요금을 청구할때 지불 한다고 합니다.



7.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


비자나 여권 귀중품은 항상 호텔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보석이나 많은양의 현금을 들고다니는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특히 지하철과 시장에서 조심해야 하며 언제 어디서든 많은 소매치기범들이 조직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8. 무허가 택시를 주의하자


주요도시에서 돌아다니는 택시는 가급적 안타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호텔 운전기사나 공항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는 택시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워낙 택시 범죄율도 높다보니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습니다.




9. 운동화를 꼭 챙기자


우리가 아는 멕시코는 드넓은 모래사장과 샌들을 생각 할 수 있지만 대부분 장소에서 적절하게 신발을 시너야 한다고 합니다. 구덩이와 언덕이 많은 거리가 멕시코 시티 전역에 흩어져 있고 조약돌 그리고 도로 비포장 도로는 작은 마을에서 흔하다고 합니다.



10. 길거리 호객행위 또는 트러블로 인해 함부로 따라가지 말자 


워낙 치안이 불안한 동네이기에 많은 강도와 납치범들이 공공장소에서 타겟을 물색합니다. 그리고 어떠한 상품이나 물건에 대해 싸게주겠다. 깎아주겠다 혹은 시비로 다른곳으로 이동한다면 그냥 떠나기를 기다려야 하는것이 좋습니다.